간암치료잘하는병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오늘밤돼지꿈 조회 2회 작성일 2021-11-30 11:34:52 댓글 0

본문

[PEOPLE in 세브란스] 간암 치료가 세계 최고인 단 하나의 이유!

대한민국 K-의료는 간암에서도 빛난다!
간암 치료가 세계 최고인 우리나라!

그 비법이 무엇 일까요?

병을 낫게 하는 사람들,
세브란스병원 의사의 스토리를 경험해 보세요.
구독은 백세건강 입니다!
Chang-Geol Lee : 아시아태평양 간암학회 회장님이신 성진실교수님의 리더십과 특히 간암 방사선치료분야에 대한 열정이 오늘날 세계최고로 이끌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최정윤 : 간표지 정상이 9인데 3만이 넘었다니
전이가 안됐다니 기적이라고밖에
정말 수술잘하고 8년째 건강하시다니
하느님의 은혜 세브란스 의사분들의 노력
덕분이 아닌가싶습니다 희망적인
동영상이네요
바이시클 뉴스 : 교수님 세브란스 역시 최고입니다. 감사합니다.
최경운 : 저 역시 선생님 환자입니다..늘 긍정적이신 선생님을 믿고 제 몸을 맡깁니다
SK Park : 감동이네요. 역시 세브란스입니다.

한국인 암 사망률 2위! 간암 최고의 치료방법

암에 대한 A to Z !!
암병원 건강채널 “암스트롱”의 두 번째 시간은 바로 간이식입니다.
가장 앞서 있지만, 가장 어려운 수술 중의 하나라는 간이식.

간이식 수술을 기다리다가 사망하는 환자들은
도대체 몇 명이나 될까요?

사람의 몸에 새로운 장기를 이식하는 수술.
그 위험도와 난이도가 굉장하다고 하는데요.

오늘 간이식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간암센터 최규성 교수와 함께 알아보시죠~ ^^

♬ 좋아요 / 구독 / 알림 설정 ㄱㄱ~!!
♬ 암병원 ‘암스트롱’은 삼성서울병원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암스트롱 #최규성 #간세포암 #간이식
삼성서울병원 : * 단순 비난, 허위 사실 유포, 광고, 욕설 등의 댓글은 무통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김주옥 : 환자의 생명을 치료하는 의사선생님들 노고에 큰 박수를 보냄니다
유니 : 마지막 부분 감동이에요 ㅠㅠ 교수님 멋있으십니다~
건강하고행복하게 : 교수님의 말씀 너무 명쾌하십니다.
백운산 : 의사선생님 연기자만큼 진행을 잘하시네요 ! ..

간암 잘 생기는 사람 따로 있다?!

간암 발생을 주의해야 하는 고위험군은 누가 있을까요?

#서울아산병원 #암행의사 #간암

00:00 암행의사 소개
00:11 간암이란?
01:00 간암의 원인
02:18 간암의 증상
03:00 간암의 병기
03:36 정리

[소화기내과 김강모 교수]

암환자와 동행하는 의사들의 이야기 암행의사,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김강모입니다. 간암은 간에 생기는 암을 일컫는데요. 간에 생기는 암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에 간세포에서 생기는 암을 흔히들 간암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간에 생기는 암 중에는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간에 생기는 종양은 크게 악성 종양과 양성 종양으로 나뉩니다. 악성 종양은 치료가 꼭 필요한 그런 종양을 말하고 그 중에 가장 흔한 것이 간세포암입니다. 양성 종양은 치료가 굳이 필요 없는 종양을 말하는데 혈관종이나 간낭종이라고 흔히 물혹이라고 하는 것도 비교적 흔히 발견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만성 간질환이 굉장히 흔한 나라인데요. 가장 큰 원인이 만성 바이러스성 B형 간염이 되고 전체 생기는 간암의 약 60%에서 70% 정도는 만성 B형 간염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만성 C형 간염이나 알코올 간질환도 간암의 원인이 됩니다.

우리나라와 동남아시아, 중국 같은 경우는 예전부터 만성 B형 간염이 만연했던 지역입니다. 그 이유는 예전에 예방주사가 없었을 때 어머니에게서 태어나는 아기에게로 감염되는 주산기 감염이 흔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만성 B형 간염 유병률이 전체 인구의 4%까지로 얘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예방주사가 보편화되면서 최근에는 유병률이 약 2% 미만으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간암은 만성 바이러스 간염이나 간경변 또는 알코올 간질환이 있으신 분에게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일단 생긴 암을 치료한다고 해도 다시 생기거나 재발하는 경향이 굉장히 많습니다. 수술을 하시더라도 약 50%에서 70%까지 암이 재발하는 재발이 아주 흔한 암이 되겠습니다.

간은 안에 자그마한 덩어리가 생긴다고 해도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증상이 생겨서 병원에 오시게 되는 간암은 배에, 상복부에 불편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암 덩어리가 너무 커져서 이것을 누를 때 생기는 불편감일 수도 있고, 또 그것이 간의 표면을 침범하게 되면 통증이 이제 생기게 됩니다. 그 외에 간 기능 자체가 나빠지면 복수가 차거나 눈빛이 노랗게 되는 황달이 올 수도 있고. 복수나 황달이 오게 되면 진행된 상태가 되기 때문에 치료에 굉장히 어려움이 있습니다.

간암의 병기를 나누는 것은 종양의 크기와 개수 그리고 혈관 침범 여부인데요. 종양의 크기가 3cm가 넘느냐 아니냐 개수가 하나냐 여러 개냐 그리고 큰 혈관 침범을 한 거냐 안 한 거냐에 따라서 그 세 가지 조건 중에 모든 조건이 좋은 쪽이면 1기, 하나가 위반되어 있으면 2기, 두 개가 위반돼 있으면 3기, 그렇지 않으면 4기. 원격 전이가 있는 경우는 간 안에 있는 종괴의 크기에 상관 없이 4기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간암 발생의 고위험군이라는 것이 정의되어 있고 만성 B형 간염, 만성 C형 간염 그리고 어떤 원인에 의해서건 간경변증이 있으신 분. 이분들은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6개월에 한 번은 반드시 초음파 검사와 혈액 검사를 하셔야 됩니다.
송광석 : 꼭 알고 있어야 할 중요한 내용들이
투병생활에 큰도움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이연재 : 김강모교수님의 빠른진찰과 판단 최고의 간암수술을받고 지금 건강하게 직장생활을 한지도 20개월이 다 되어갑니다- 간을60%를 절단했지만 교수님 지시를 잘따른 덕이라 생각합니다- 항상 고마운 마음으로 지내고 있읍니다 감사합니다
이승범 : 상세하고 명쾌한 설명 감사합니다
하프 : 1등.서울아산병원은 제개인적으로는 무한신뢰할정도로감사한병원입니다.
2년전아산병원송채린교수님께수술받았는데너무도친절하고치료잘해주시고해서편안히잘지내고있습니다.감사합니다.
ꕤBlue blackberry purple77ꕤ 블루 블랙베리 퍼플77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간암치료잘하는병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00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urbanique.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